○ 사업개요
- 가업승계 2세 소공인의 안정적인 업계 정착을 유도하고 확산하기 위해 교육, 협업화 촉진, 작업환경 개선 등 지원 사업 추진
○ 추진내용
구 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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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8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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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년(신규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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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행기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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‣ 지역소공인특화지원센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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▶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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‣ 광역, 지역소공인특화지원센터 공동 추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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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상업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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‣ 인쇄, 주얼리, 기계·금속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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‣ 봉제, 수제화, 인쇄, 주얼리, 기계·금속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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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내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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‣ 작업환경 개선사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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좌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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‣ 2세 소공인 교육
- 가업승계 핵심노하우 과정, 찾아가는 현장 특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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‣ (신규) 가업승계 기업 홍보·마케팅 지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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‣ (신규) 가업승계 2세 네트워크 구축/지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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‣ 시제품 제작 지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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‣ ‘19 소공인 바우처 지원사업 연계 지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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‣ 2세 소공인 성과공유 워크숍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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좌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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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 ‘작업환경 개선사업’, ‘홍보·마케팅 지원 사업’ 은 동일 업체 중복 지원 불가
- (지원대상) 10년 이상 사업을 영위한 소공인 중 현재 가업을 승계 또는 예정인 자
* 지원 대상 업종 : 서울시 소재 의류봉제, 수제화, 주얼리, 인쇄, 기계금속 5대 특화 업종
- (추진절차) 광역센터가 전체 사업을 기획, 관리하되 인쇄, 주얼리, 기계/금속 업종은 해당 지역센터와 별도로 협약 후 세부 지원 사업 운영
사업 계획 제출 및 승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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‣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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협약 체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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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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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청
접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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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류 및
현장 심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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업체
선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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결과 점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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광역센터-지역센터(주얼리, 인쇄, 기계·금속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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광역소공인특화지원센터(봉제, 수제화), 지역소공인특화지원센터(주얼리, 인쇄, 기계·금속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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○ 세부 사업내용
- (작업환경 개선사업) 가업승계 기업의 작업환경 개선 지원, 2세 소공인의 업계 정착 지원
‣ 2세 소공인 업체의 작업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 대상 기업 인터뷰 등 산업계 수요 파악
‣ 작업환경 개선 후 개선사항 유지‧관리 점검
- (홍보․마케팅 지원) 가업승계 기업의 홍보 및 마케팅, 판로 확보 등에 필요한 비용 지원
‣ 홍보 동영상, 카탈로그 제작, 제품 홍보(크리에이터, SNS 마케팅) 등 홍보 또는 판로 개척 지원
- (2세 네트워크 활성화) 2세 모임 활성화를 통한 업종간, 이업종간 정보교류 및 비스니스 창출
‣ 광역/지역센터 구축 2세 DB 또는 공모를 통해 신청한 기업 대상 2세 소모임 구축 → 2세 대표와 협의하여 활동계획서 작성(필요시 전문가 멘토 선임) → 광역/지역센터 주관 2세 소모임 활동 수행