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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년 주요사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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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2019년 주요사업
도시제조업 가업승계 지원사업
  • 작성자 : 관리자
  • 작성일 : 2019-05-16
  • 조회수 : 173
첨부파일 : 도시제조업.jpg
○ 사업개요 

  - 가업승계 2세 소공인의 안정적인 업계 정착을 유도하고 확산하기 위해 교육, 협업화 촉진, 작업환경 개선 등 지원 사업 추진
 

○ 추진내용 
구 분
 
2018
 
2019(신규)
수행기관
 
지역소공인특화지원센터
광역, 지역소공인특화지원센터 공동 추진
대상업종
 
인쇄, 주얼리, 기계·금속
봉제, 수제화, 인쇄, 주얼리, 기계·금속
사업내용
 
작업환경 개선사업 
좌동
2세 소공인 교육
- 가업승계 핵심노하우 과정, 찾아가는 현장 특강
(신규) 가업승계 기업 홍보·마케팅 지원
(신규) 가업승계 2세 네트워크 구축/지원
시제품 제작 지원
‘19 소공인 바우처 지원사업 연계 지원
2세 소공인 성과공유 워크숍
좌동
       * ‘작업환경 개선사업’, ‘홍보·마케팅 지원 사업은 동일 업체 중복 지원 불가

  - (지원대상) 10년 이상 사업을 영위한 소공인 중 현재 가업을 승계 또는 예정인 자
    * 지원 대상 업종 : 서울시 소재 의류봉제, 수제화, 주얼리, 인쇄, 기계금속 5대 특화 업종

  - (추진절차) 광역센터가 전체 사업을 기획, 관리하되 인쇄, 주얼리, 기계/금속 업종은 해당 지역센터와 별도로 협약 후 세부 지원 사업 운영
사업 계획 제출 및 승인
협약 체결
공고
신청
접수
서류 및 
현장 심사
업체
선정
결과 점검

광역센터-지역센터(주얼리, 인쇄, 기계·금속)

 

광역소공인특화지원센터(봉제, 수제화),  지역소공인특화지원센터(주얼리, 인쇄, 기계·금속)
 
 
 

○ 세부 사업내용

  - (작업환경 개선사업) 가업승계 기업의 작업환경 개선 지원, 2세 소공인의 업계 정착 지원
2세 소공인 업체의 작업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 대상 기업 인터뷰 등 산업계 수요 파악
    ‣ 작업환경 개선 후 개선사항 유지‧관리 점검

  - (홍보마케팅 지원) 가업승계 기업의 홍보 및 마케팅, 판로 확보 등에 필요한 비용 지원
홍보 동영상, 카탈로그 제작, 제품 홍보(크리에이터, SNS 마케팅) 등 홍보 또는 판로 개척 지원

  - (2세 네트워크 활성화) 2세 모임 활성화를 통한 업종간, 이업종간 정보교류 및 비스니스 창출
광역/지역센터 구축 2DB 또는 공모를 통해 신청한 기업 대상 2세 소모임 구축 2세 대표와 협의하여 활동계획서 작성(필요시 전문가 멘토 선임) 광역/지역센터 주관 2세 소모임 활동 수행